메타(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모기업)가 새로운 소셜미디어 플랫폼 스레드를 출시합니다.
스레드는 텍스트, 사진, 동영상을 통해 친구, 가족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트위터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메타에서 새로 선보일 스레드는 트위터를 능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트위터에 불만족하고 있는 이용자들이 스레드를 많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크 저커버그는 스레드가 개방형 대화 플랫폼 앱이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트위터는 이런 기회가 있었으나 이런 기회를 잡지 못했다고 평했습니다.
메타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스레드의 특징
● 텍스트, 사진, 동영상을 통해 친구, 가족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 트위터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축합니다.
●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 트위터의 변화에 불만을 품은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것입니다.
메타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스레드의 전망
스레드는 트위터를 능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시 하루 만에 3천만 명의 가입자가 돌파되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의 앱과 게임을 통틀어 9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누리소통망서비스 앱 기준으로는 18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트위터는 미국 전임 대통령인 트럼프 때부터 시작하여 트위터를 인수한 일론 머스크까지 끊임없이 노이즈가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때문에, 트위터는 스레드의 성장에 위협을 느끼고 있습니다.
독점적인 지위를 지녔던 트위터에 경쟁자, 대항마가 생긴 셈입니다.
트위터의 노이즈
트위터는 140자 이내의 짧은 글을 통해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트위터는 노이즈가 많은 편에 속합니다.
트위터의 노이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 허위정보
● 스팸
● 트롤링
이외에도 필설로 형언할 수 없는 노이즈들이 많이 있습니다.
트위터 이용자들은 이러한 노이즈를 피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 팔로우하는 계정을 신중하게 선택하여야 합니다.
● 트윗을 신중하게 읽고, 신뢰할 수 없는 정보는 공유하지 않아야 합니다.
● 트위터에서 제공하는 신고 기능을 적극 사용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