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0분 걷기, 건강 지키는 가장 효율적인 마법의 영약

핫이슈

하루 30분 걷기, 건강 지키는 가장 효율적인 마법의 영약

 

질병관리본부가 성인 22만명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 동안 30분 넘게 걸었다고 답한 사람이 38.2% 밖에는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낮은 수치인데요.

 

반면에 그 어떤 보양식이나 약품보다도 강력한 효과를 지녀 건강을 지키는 가장 효율적인 마법의 영약이란 게 있다면 바로 하루 30분 걷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루 30분 걷기로 얻을 수 있는 예방효과

· 비만, 당뇨병, 우울증 걸릴 확률 ↓

· 암 발병률  ↓

· 고관절 골절 위험 40% ↓

· 관절염 예방율 50% ↓

· 치매 위험 30% ↓

· 만성피로 ↓

· 사망률 23% ↓

 

하루 5분 걷는 것으로 오래 앉아 있는 피해 상쇄

 

현대인이 많이 걷지 않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운송수단(자동차, 전철 등)의 발달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어찌됐건 특히나 오래 앉아 있는 사무직의 경우는 지금부터 좀 유념하여 읽으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오래 앉아 있는 시간이 길수록 인간의 수명과 관련 있는 염색체의 말단부에 위치한 텔로미어의 길이가 짧아진다고 합니다.

오래 앉아 있는 사람은 고지혈증과 같은 대사 질환 위험이 증가하고, 조기 사망 위험이 증가한다고 알려져 있죠.



텔로미어(Telomere)

일명 '염색체 시계'라고도 불린다.

염색체 말단부가 풀리지 않도록 보호하는 부분.

세포가 분열할 때마다 점점 풀리면서 길이가 짧아지고, 동시에 세포가 노화된다.

텔로미어의 길이가 길수록 노화가 늦고, 젊음을 오래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연구 결과에 의하면 장수를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하는 것 보다는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사무직의 경우는 이런 것이 현실적이지 못하죠.

외국에서는 이런 연구결과 때문인지 서서 업무을 볼 수 있는 책상이나 스탠딩 책상 등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하더군요.

 

 

그런데, 이렇게 오랜 시간 앉아 있음으로 인해서 건강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해소시킬 수 있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불가피하게 오래 앉아 있어야만 하는 사람들은 하루에 5분 걷기만 한다면 된다고 하더군요.(미국 오리건 보건과학대학 실험 결과)

ILoveCinemusic도 요즘 꾸준히 걷기 운동과 계단 오르기 운동을 하고 있답니다.^^

 

생로병사의 비밀, 면역력을 높이는 자연친화적인 삶

 

건강과 장수를 위한 가장 이상적인 몸매, 의외네!

 

→ 율무 부작용과 율무 효능, 엄지의 제왕 노안 극복 프로젝트 베스트3 율무 섭취법

 

→ 피 해독 방법 프로젝트 세가지, 청혈주스 레시피 햇볕 베개, 청혈주스 만드는 법, 청혈주스 효능

 

티벳버섯 효과, 티벳버섯 종균 구입처, 우유 요구르트 만드는 법, 무료분양 사이트, 티벳버섯 키우는 방법

 

해독주스 다이어트와 해독주스 효능,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


스폰서링크


잘 읽었다면 공감 꾹~♡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Favicon of http://anunmankm.tistory.com BlogIcon 버크하우스 2014.09.12 18:29 신고 URL EDIT REPLY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Favicon of http://blogmania.tistory.com BlogIcon ILoveCinemusic | 2014.09.12 20:19 신고 URL EDIT
네 방문 감사드려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