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4 박윤하 릴리M 탈락 후보라니,정승환 그날들 심사평,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 극찬
이제 TOP10이 정해진 'K팝스타4'는 라운드가 진행될 때마다 탈락자가 생기기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 'K팝스타4'는 이변이라면 이변일 수 있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지난 주에 슬럼프인 듯 하다는 케이티 김이 '니가 있어야 할 곳'으로 포텐이 터지면서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조1위를 하였기 때문이죠.
A조 서예안, 에스더김, 지존, 이진아, 스파클링걸스
B조 정승환, 그레이스김, 릴리M, 케이티팀, 박윤하
오늘 방송은 B조부터 시작하였습니다.
각 참가자의 선곡과 심사위원들의 심사평을 살펴보고, 조 결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정승환 '그날들'(고 김광석)
[정승환 심사평]
박진영: "도입부에서 깜짝 놀랐다. 왜냐면 정승환 군이 김광석 선배님 노래를 부르는 걸 한 번 들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부를거라고 예상했다. 그런데 그것보다 훨씬잘했다"
"저희가 연습생을 만나면 가르칠 수 있는 부분이 있고 없는 부분이 있다"
"가르칠 수 없는 부분은 본인이 가지고 있어야 한다. 승환군은 가르칠 수 없는 그 부분을 가지고 있다"
"음악을 대하는 마음, 또 그 놀라운 집중력, 무시무시한 가수가 될 것 같다"
양현석: "정승환씨의 노래를 들으면 김광석, 유재하처럼 빨아들이는 마력의 목소리를 가졌다"
"지난 감성을 자꾸만, 자꾸 옛날 생각이 난다. 짧은 2분의 시간이었지만 다시 옛날 생각이 나면서 좋게 들었던 노래였다"
유희열: "승환군은 몇 달 후에 발라드 앨범을 내도 많은 사랑을 받겠구나 하는 생각이 먼저 든다"
"스토리와 기승전결 줄기를 만들어 나가는 작업을 하는 건데 승환군은 그 큰 줄기가 확실히 있다. 감정이 좋다는 뜻이다. 오늘도 그 부분에 감탄하면서 봤다"
정승환의 '그날들'은 그동안 오디션에서 고 김광석의 곡을 들었던 것 중 최고의 것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레이스신, '텐미닛'(이효리)
[그레이스신 심사평]
박진영: "그레이스 신은 기본기가 완벽하다. 그래서 놀 수 있다"
"보통 브릿지라 그래요. 그 구간에서 아예 그게 없다. 악기는 브릿지 구간이 없는데 그레이스 신은 악기 같다"
유희열: "지금까지 그레이스 신이 보여준 것 중 최고였다"며 "밴드 연주 하는 분들이 신나서 연주하는 모습이 보여졌다. 이 곡을 이렇게 편곡할 줄 몰랐다"
양현석: "두 심사위원의 얘기가 100% 공감한다. 기본기가 잘 돼 있어서 모든 장르를 소화하는 능력이 있다. 다만 한가지 모르겠는건 프로그램이 끝나고 프로의 세계에 나왔을 때 대중들은 그레이스에게 어떤 걸 기대할까라는 생각을 했다. 오늘 좋은 평가를 받았으니 앞으로는 자기 색깔을 찾는 게 중요하다"
릴리M, '아파'(2NE1)
[릴리M 심사평]
양현석: "솔직히 YG로 데려가고 싶다. 당장 내일 데려가고 싶다. 자기만의 해석으로 네 명의 곡을 부르는 것이 14살이 낼 수 있는 목소리와 감성이 아니다. 심사평을 못 하겠다"
박진영: "해석을 했다는 게 아니라 자동으로 해석이 됐다는 거다. 14살 소녀가 자도 모르게 곡을 변형하고 해석이 된다. 그게 정말 충격적인 것이다"
양현석: "JYP로 오라는 것 같다"
박진영: "말이 잘 통하는 회사로 오는 게 좋다
양현석: "우리 회사는 나를 제외하고 다 영어 잘한다"고 지지않고 얘기했고 박진영은 "그래도 제일 윗사람하고 말이 안통하면 힘들다"
유희열: "하이 릴리"
유희열은 릴리M에게 한가지 의구심이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한국어 노래를 잘 부를까 였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무대에서 한국어 노래도 잘 했다는 걸 증명했다고 평하기도 하였죠.
케이티김, '니가 있어야 할 곳'(god)
[케이티김 심사평]
박진영: "심사 불가다. 너무 잘했다."
"이 노래를 완전히 자기 노래로 만들었다. R&B, 소울 쪽으로는 최고의 무대다"
유희열: "케이티가 올라올 때부터 마음이 편안해 보였다. 정말 잘 들었다"
양현석: "제 마음은 테이블 위에 올라가서 박수치고 싶었다. 솔직히 울컥했다."
"처음부터 믿었다. 네가 있어야 할 곳은 거기다"
박윤하, '그대 내 품에'(고 유재하)
[박윤하 심사평]
유희열: "깨끗한 목소리로 해내는 거면서 맑고 깨끗한 꽃을 보는 느낌이다"
박진영: "불안한 부분이 조금 있긴 했다. 하지만 참 심사하기 힘든 가수"
양현석: "정승환 박윤하 하면 솔직히 기대 된다. 오늘은 기대했던 것 이상의 감동은 없었다"
경연이 끝나고 나서 B조 순위를 정하였습니다.
순위에 따라 1~3위는 TOP8 직행을 하게 되고 탈락 후보자로 정해진 두사람은 시청자 심사위원단 100인의 투표로 A,B조 탈락후보자 4팀 중 상위 2팀만이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게 됩니다.
[B조 결과]
1위 케이티김, 2위 그레이스 신, 3위 정승환
탈락 후보자: 릴리M, 박윤하
심사위원들은 오늘 B조 결과에 대해서 조1위에 대해서는 세 심사위원이 의견이 일치되어 정하기가 쉬웠다 합니다.
케이티 김의 '니가 있어야 할 곳'은 케이티 김을 단숨에 'K팝스타4'의 우승후보로 꼽게 할 만큼 대단한 무대였던 듯 합니다.
→ K팝스타4 TOP10 진출자,정승환 심사평 유희열 매의눈 진가
→ K팝스타4 정승환 이진아 박윤하,특권 걸린 배틀오디션 중간점검 승자는?
→ K팝스타4,정승환 박윤하 슬픔 속에 그댈 지워야만 해 박윤하 정승환 또하나의 환상콜라보 무대 탄생
→ K팝스타4 정승환, 박윤하 슬픈 인연, 박혜수 통화연결음 공통점=합격비결
→ K팝스타4, 릴리M 심사평 YG로! 서예안 심사평 타고난 댄스 가수?
K팝스타4 B조 무대가 재밌으셨다면 ♡를 눌러주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