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로그

미스터션샤인 등장인물 소개부터 남다른 스케일

by ILoveCinemusic[리뷰9단] 2018. 12. 17.
반응형

'미스터션샤인' 1회 방송일: 2018년 07월 07일

'미스터션샤인' 등장인물: 유진 초이(이병헌), 고애신(김태리), 구동매(유연석), 쿠도 히나(김민정), 김희성(변요한), 황은산(김갑수), 장승구(최무성), 고사홍(이호재), 이완익(김의성)

 

 

'미스터션샤인'은 문호를 개방시키고자 하는 열강과 쇄국정책으로 일관하였던 흥선대원군이 존재하였던 격변의 시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분제가 있었던 조선에서 노비는 사람 취급을 받지 못하였었지요.

유진(아역)은 노비의 자식으로 아홉 살이 되던 해에 주인 김판서(김응수)의 탐욕으로 아비와 어미를 잃고 추노꾼들에게 쫓기는 신세가 됩니다.

 

 

복수든 무엇이든 살아 남아야만 했던 유진은 도자기를 빚는 황은산(김갑수)의 도움으로 미국인 선교사를 따라 미국으로 건너 가게 됩니다.

 

 

미국으로 건너간 유진은 갖은 고생을 하면서 미국인으로 성장을 하게 됩니다.

조선이란 나라를 운명에 의해 버리게 된 유진은 격변의 시대에 살아 남은 하나의 인생이죠.

 

 

'미스터션샤인' 1회는 이처럼 격변의 시대에 살아 남은 사람들을 이야기하면서 앞으로 '미스터션샤인'의 이야기를 이끌어나갈 등장인물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신미양요(1981) 때 나라를 지키고자 스러져간 수많은 이름모를 이들도 있었던 반면, 이완익(김의성)처럼 나라를 버리는 것도 모자라, 나라를 팔아 먹으려는 자도 있었습니다.

 

 

나라를 팔아 먹으려는 역적을 잡으려는 의병들도 있었지요.

하지만, 배신자로 인해 그 뜻을 이루지 못합니다.

그 딸은 자라서 고애신(김태리)가 됩니다.

 

 

김희성(변요한)은 유진의 부모를 죽인 김판서의 손자입니다.

격변의 시기이지만 조부를 잘 만나 세상 어려움 없이 사는 금수저입니다.

조부는 김희성에게 변변찮은 아들을 대신해서 가문의 권세를 유지시키고, 불러나갈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허나, 그 권세가 영원히 갈지는 지켜봐야 할테죠.

또한, 유진의 부모를 죽인 자의 손자이니, 유진과는 원수지간이라 할 수 있겠네요.

 

 

'미스터션사인' 1회는 격변의 시기에 유진초이(이병헌), 고애신(김태리), 김희성(변요한)의 출생과 신분 그리고 그들의 성장을 빠르게 이야기하면서 '미스터션샤인' 주요 등장인물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스터 션샤인' 1회 기억에 남는 명대사

김판서가 김희성에게...

 

"누가 너더러 정사를 돌보라더냐? 그 자리가 너를 돌볼 것이다."

 

"이 할애비가 쌓아 올린 걸 니가 지켜야 한다. 더 불려야 한다. 그러려면, 가진 것에 만족하지 말고, 가질 수 있는 것에 한계를 두어서는 안된다. 이 무한한 시간처럼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