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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 파이프라인 만들기

by 사용자 ILoveCinemusic 2020. 5. 14.

전자책 파이프라인 만들기

 

전자책 한 권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

만약 전자책 한 권으로 한 달에 30~50만원의 수익이 꾸준히 들어오게 된다면 그 가치는 지방에 아파트 한 채나 오피스텔 한 채를 지닌 월세 수익자에 못지 않은 수익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내가 아는 사람 중 한 명은 경기도권에 아파트 한 채를 보유하여 월세 수익 60만원을 받고 있다.

이 수익은 본인이 일을 하지 않고 버는 돈인 패시브 인컴이다.

본인이 수익을 내기 위해서 활동을 하여 버는 돈을 액티브 인컴(직장생활, 사업 등)이라 한다.

 

 

이와 반대되는 개념이 패시브 인컴이다.

이 패시브 인컴을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는데 이를 파이프 라인이라 한다.

 

 

필자는 블로그와 유튜브 수익으로 월 50만원 정도의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전자책으로 파이프라인을 더 만들어낸다면?

전자책 한 권의 수익이 저 정도라면 전자책을 여러 권 내게 되면?

 

파이프라인이 만들어지면 만들어질수록 수익은 계속 늘어나게 되어 있다.

불로소득을 가진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과의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다.

 

 

예를 들어 블로그가 없는 사람과 블로그가 있는 사람은 최소 1년이라는 시간투자의 차이가 필요하다.

유튜브도 마찬가지다.

어느 정도 수익창출이 되기 위해 들여야 하는 시간과 노력이 존재하게 된다.

 

종이책은 전자책에 비해 진입장벽이 높다.

전자책 시장은 전체 책 시장의 3% 정도 밖에 되지는 않지만 진입장벽은 낮은 편에 속한다.

 

 

만약 아파트 한 채를 목표로 한다면 그 시간과 노력은 전자책 한 권을 쓰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에 대비하여 더 투입이 될 수 있다.

경기도권 아파트 한 채 가격을 벌려면 10년 이상 액티브 인컴을 모아야 한다.

 

이러한 패시브 인컴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해놓는데 성공한다면 그 수입만으로도 일하지 않고 직장생활 이상의 수익을 기대할 수가 있게 된다.

 

 

책을 한 권 쓰는데 그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카페나 강의는 수백만 원을 호가한다.

몇 년 전 책쓰기 열풍이 일면서 이러한 강의가 꽤나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그러한 강의가 도움이 될지는 몰라도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분명한 것은 책을 한 권 내면 본인의 인생이 변하게 된다는 것이다.

시작이 반이라 했다.

 

 

책을 내면 인생이 달라진다.

그 가치는 아파트 한 채를 월세주는 것과 같은 가치라 할 수 있다.

 

전자책 시장은 성장 사업이다.

현재 시장 대비 더 넓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다.

 

 

 

성공하였기 때문에 책을 출판하는 사람도 있기만, 성공하기 위해 책을 내는 사람도 있다.

책을 한 권만 쓰는 사람은 없다.

책을 쓰는 사람에게는 그것이 시작인 것이다.

 

 

일반 종이책 분량

A4 용지 기준 90~100p 분량

*전자책 분량은 이보다 적어도 가능*

 

책을 쓰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

책 제목(매우 중요)

책 목차

 

 

출판계획서

어떠한 계기로 이 책을 쓰게 되었는가?

타깃으로 하는 독자층은?

비슷한 종류의 책과 어떤 차별점이 있는가?

 

투고

수정 완성된 책을 투고하는 방법

완성되지 않았으나 어느 정도 분량의 것을 투고하여 책 출판이 가능한지를 타진하는 방법

 

 

PDF 전자책 하루만에 쓰기(무자본 창업)

1단계 전자책 기획하기

2단계 전자책 쓰기

3단계 전자책 판매하기

 

크몽, 탈잉 등 전자책을 미리 경험해보고 남들은 어떻게 쓰는지 벤치마킹한다.

전자책은 보는 사람이 편하게, 이해하기 쉽게 쓰는 것이 중요하다.

어려운 수사어, 이해하기 어려운 미사체는 전자책을 읽는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는다.

장문보다는 단문을 써서 문장을 짧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전자책을 한번 써볼까?

이런 가벼운 마음으로 하기보다는 전자책을 오늘 하루에 다 써야지.

이거 안쓰면 엉덩이 의자에서 안뗌!

이 정도 각오를 하고 집중력 있게 써야 탈고까지 가능하다.

그렇지 않으면 전자책을 쓰는데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

 

 

판매는 SNS를 통해 홍보를 하는 것이 좋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페, 유튜브 등....

판매가 되지 않으면 파이프 라인 창출이 되지 않고, 전자책을 쓴 것이 무의미해진다.

 

1인 출판사 창업하기

1. 사업자 등록하기

2. 출판사 로고 정하기

3. 출판사의 신고 확인증 발급하기

4. ISBN 발급을 하기 위해 국립도서관에 회원가입을 한다

5. 서점과 계약하여 파트너십 맺기

6. 시스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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